CS Center

고객센터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실내공기질 관리법 개정 내용을 안내합니다!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01.07   조회수 : 292

환경부의 실내공기질 관리법 개정 안내!


환경부는 실내공기질 관리대상 오염물질의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종전에는 없었던 곰팡이  PM2.5를 추가하고, 오존(O3)를 제외했습니다. 


특히, 곰팡이 칸디다 감염은 년간 수만명의 사람들을 사망시키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또한 약제 내성을 가진 곰팡이 진균이 등장하여 국제적으로 심각한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곰팡이 진균류는 생활 환경 어디에나 기생하고 있으므로 호흡하지 않도록 철저한 살균소독이 수행되어야 합니다.


환경부가 그동안 논란이 되어 왔던 실내 공기 중의 오존(O3)을 제외한 것은 의외입니다.

다른나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오존(O3) 규제는 심각한 미생물 오염을 살균 소독하고 억제하는 기술과 물질을 동시에 규제함으로서 국가적으로 큰 손해를 불러왔습니다.


21세기 현재 선진 국가들을 상온 산소 플라즈마를 이용한 공기살균 소독 외에도 식품, 환경, 군사, 의료분야 등에 다양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상온 산소 플라즈마는 산소(O2)가 해리되어 오존(O3)을 발생시켜 이를 적극 활용하는 기술입니다.


환경부가 2018년도부터 오존(O3)을 제외한 것이 지난 과거의 오류를 인정하고, 오존을 적극 활용하라는 뜻인지 아니면 새로운 의도가 담긴 것인지 정확히 알수는 없습니다. 다만, 국민의 생명과 건강은 지켜야 하는 정부의 올바른 환경정책과 국민들의 인식전환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실내공기질 발표자료(환경부).pdf_page_11.jpg

실내공기질 발표자료(환경부).pdf_page_18.jpg

실내공기질 발표자료(환경부).pdf_page_22.jpg

실내공기질 발표자료(환경부).pdf_page_23.jpg

  

     

이전글 코로나 바이러스의 변이 및 공격은 예상했던 일!
다음글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