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Center

고객센터

> 고객센터 > 뉴스

뉴스

오존(O3) 농도가 높아지면 천식을 유발한다고? 새빨간 거짓말이 코로나-19로 본말을 드러났다!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20.08.05   조회수 : 721

https://www.azcentral.com/story/news/local/arizona-environment/2020/06/12/despite-pandemic-traffic-reductions-ozone-still-issue/5248619002/



오존(O3)은 어린이의 천식 질환과 관련이 없다!



대기 중 오존(O3) 유해성 전파로 오존의 의학적 활용까지 탄압해온 저들의 새빨간 거짓말이 서서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대기 중 오존 농도가 올라가면 어린이들에게 호흡기 질환과 기관지 천식을 유발한다고 장기간 세뇌시켜온바 있습니다.

심지어 온갖 질병으로 이어져 사망률까지 높인다고 주장해온 미환경보호청(US-EPA)캘리포니아 환경보호국(CA-EPA)이 오랜시간 써먹어온 가설(조작된 이론)이 모두 허구라는 사실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이들은 수십년 동안 오존 유해성에 광분하여 부정적인 연구를 지원해왔으며, 연방정부의 공식 연구라는 명분하에 왜곡을 일삼고 있습니다.

미환경보호청은 빅-마파 마피아들과 미식품의약국(FDA)이 서로 짜고 친 장난질에 동조한 세력이고, 국내 또한 오존 유해론 뻥쟁이들이 미국 자료를 퍼가지고 와서, 국내 대기질 및 실내공기질 분야 식자라는 사람들의 말만 믿고, 환경부의 실내공기질 및 대기질 관리정책에 오존을 포함시켜 놓고, 장기간 오존 주의보를 발령하고 있습니다.

20세기 구시대는 이미 지나갔고, 2020년 21세기인 오늘 코로나-19 팬데믹이 찾아온 재난과 위기에도, 이들이 만든 허구와 왜곡의 덧에 걸린 한국사회는 오존에 대한 도그마(dogma)가 여전합니다.

대기질 및 실내공기질 관리상에서 오존(O3)이 미량이라도 존재하면 호흡기 건강에 피해를 준다고 뻥친 미국 마피아가 만든 가설을 이용하여 '카더라!'로 전파해왔고, 왜곡된 사실을 아무런 의심없이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뭡니까??? 👀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미국 연방 정부가 시민들의 활동을 통제했고, 그 덕분에 재택근무가 실시되었으며, 자가격리로 인해 도로변에 차량이 감소하여, 대부분 도시의 대기가 깨끗해졌습니다.

그동안 잘 안보이던 새파란 하늘이 다시 보이고, 공기도 상당히 상쾌해졌습니다.

그런데 희한하게 대기오염이 감소하면, 당연히 오존 농도 또한 낮아져야 하는데, 오히려 오존농도가 더 높아진 것입니다.

그 이유를 살펴보니, 태양광이 자연 식물에게 더 내려 쪼여 광합성을 더 활발하게 만든 덕분에 오존(O3)을 더 만들어 냈기 때문이라네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도로변에 자동차가 거의 다니질 않아 대기 오염물질이 크게 감소했으나, 오히려 오존(O3) 농도는 이전보다 더 높게 상승했다고 합니다.

중요한 것은, 장기간 보건환경 마피아들이 주장해온 가설과 이론에 따르면, 오존농도가 높아지면 어린이들은 호흡기 질환과 기관지 천식 발작으로 응급실 내원률과 입원률이 크게 높아져야 하지만, 정반대로 오히려 환자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아래 기사에서는 2가지 입장을 정반대로 극명하게 드러냅니다.

1) 오존 농도가 평소보다 더 올라갔는데, 오히려 호흡이 더 편해지고, 천식 발작으로 응급실 입원이 사라졌다.

오존 농도의 증가는 자연에서 식물의 광합성이 활발하여 높아진 것이 그 이유다(종전에는 거론조차 없었던 내용...).

결국 대자연이 만들어 내는 오존에 대한 고도의 상식과 이해가 요구된다.

2) 오존은 해롭기 때문에 미 연방 표준을 더욱 더 강화하여 오존 발생 전구체인 대기오염 물질을 감소시켜야 한다.

독일의 사례에서, 대기오염 물질인 질소산화물이 높은 지역에서 코로나-19 사망자가 급증했다.

그동안 잘 써먹어 오던 오존 유해론이 새빨간 거짓말이었음이 세상에 드러나게 생겼습니다.

그나저나 국내 환경부는 언제쯤 정신을 차릴건가요?

오존이 호흡기 건강에 해롭다고 뻥치며 환경분야 식자들과는 언제쯤 절교하고, 왜곡된 대기환경 오존정책을 수정할 것인가요?

오존(O3)이 초미세먼지 보다 더 해롭다고 과장하여 시민들에게 겁을 주고, 장기간 오존 유해론으로 사익을 추구한 자들의 이름 하나하나를 오존의학 사이트에 적시하는게 꿈입니다.

오존은 자연이 만든 온갖 질병 치료제입니다! 어리석은 자들이여~

수십년간 이 사실을 왜곡하고, 본질을 매도하여 한국사회 전체를 대상으로 기만하고, 사익에 빠진 자들 모두 후대가 반드시 기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동안 발표해온 허접하고, 근거도 빈약한 악의적 부정적 연구자료들, 국내 언론사가 보도해온 왜곡된 보도들, 블로그 및 카페, SNS 상에 오존이 해롭다고 일방적 주장을 확산시켜온 자들의 이름과 단체, 소속까지 알려야 합니다!

🎯 아래는 최근 미 언론이 보도한 기사 전문입니다.

아마도 국내 오존 유해론자들은 이 기사 전문에서 새로운 헛점을 발견하고, 발췌하여 오존이 해롭다는 주장을 굽히지 않을 겁니다.

현명한 사람들이 점점 많아져야 합니다. 오존의 적극적인 사회적 활용과 경험은 오존 유해론을 순식간에 무너뜨릴 겁니다.

피닉스의 교통량은 크게 줄었지만, 오존(O3) 수치는 완만하게 높아졌다. 이게 무슨 일이지?

(에린스톤/애리조나주)

지난 몇달동안, 에르네스토 라미레즈(Ernesto Ramirez)는 숨쉬기가 더 쉬워졌다는 것을 알아챘다. 그는 피닉스 서부 메리베일(Maryvale) 근교에 있는 세인트 아우구스티누스 로마 카톨릭 교회의 집사다. 그는 또한 이 지역사회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한 교통량 감소로 눈에 띄는 대기오염 감소 효과를 느꼈다고 한다.

라미레즈는 【지난 두달 동안 누려온 혜택을 누구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늘을 볼 수 있고, 하늘이 그리 맑지는 않지만, 이전보다 훨씬 더 잘 보입니다. 심지어 날아다니는 새들도 더 행복해 보입니다. 제 아이가 공기 호흡기를 덜 쓰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메리베일은 라틴계가 주로 사는 도시이다. 주와 주 사이를 오가는 10번 고속도로, 루프 101, 60번 고속도로를 오가는 수많은 차량들이 인근의 주택가, 근린공원 및 사업장에 오염물질을 내뿜어 축적시킨다.

피닉스 서쪽지역 화력발전소 주변과 남쪽지역 산업체의 활동 또한 대기질 저하의 주원인이 되고 있다고 지역 전문가들은 지적해왔다. 하지만 이 지역에 사는 수많은 시민들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직접적인 스트레스에도 불구하고, 지난 몇달동안 대기오염 공해의 완화를 경험하고 있는 중이다.

【저는 이 지역사회의 수많은 가정과 여러가지 또다른 사회문제들에 대해 대화를 주로 합니다만, 건강에 대한 대화에서도 모두가 기분이 훨씬 더 좋아졌고,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는 천식이 줄어 들었고, 우리집 아이들의 천식도 크게 줄었습니다】라고 라미레즈는 말했다.

사람들은 【그라시아스 아디오스】라고 외칩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저를 치유해 주셨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왜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기 위해 과학적인 사람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교통량이 줄면 오염물질도 당연히 적어지니까요.】라고 라미레즈는 말했다.

팬데믹으로 셧다운 기간동안, 피닉스와 투싼의 교통량은 눈에 띄게 줄었고, 심지어 어린이 환자들 사이에서 응급실로 내원하던 기관지 천식 환자가 이전에 비해 크게 줄었다고 병원들은 보고했다. 하지만 오존(O3) 발생에 관여하는 대기 오염물질 배출량이 약 20% 정도가 최근 몇달동안에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지표면의 오존농도는 이 지역과 미전역에 걸쳐 완만하게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이러한 추세에 대해 대기질 전문가들조차 놀라워 하고 있다.

이것은 또한 전 세계적인 문제라고 지적한다. 기후변화에 따라 악화될 수 있는 문제란다. 피닉스 메트로 지역의 마리코파 지역개발부 정부협회(Maricopa Association of Governments, the regional planning agency)의 대기질 프로젝트 수석 매니저인 맷 포펜(Matt Poppen)은【교통량이 상당히 감소했지만, 오존 농도가 예상대로 내려오지 않고 있습니다. 오존이 얼마나 복잡한지, 애써가며 노력해온 것에 매우 실망하고 있습니다. 전구물질인 자동차 배출가스를 줄이는 것 만큼이나 간단하지도 않으며, 자동적으로 오존(O3)이 감소되지 않는 것은, 거기에 관련된 요인이 많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대기오염 배출량이 크게 감소하는 것에 대해 사전에 전혀 계획되지 않았던 전 세계적인 실험이 현재 진행되고 있으며, 대기 중에 발생하는 오존(O3)에 대해 오히려 복잡성만 드러냈을 뿐이다.

마리코파 카운티(Maricopa County)는 4월과 5월이 되면, 대기 중 오존농도가 연방 기준을 초과하는 원인을 놓고, 이례적으로 높은기온, 이 지역의 일기상황, 대기를 통한 오존(O3)의 국제적인 이동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고 주정부 및 지역정부는 주장해왔다.

포펜(Poppen)은, 사람들은 오존(O3)을 발생시키는 대기오염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의 낮은 농도를 생각해볼때, 【아~이 문제는 아주 간단합니다. 만약 우리가 NOx 배출량을 5% 줄이면, 오존(O3) 또한 5%가 감소할 것입니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펜데믹 기간동안 오존(O3) 수준이 얼마나 복잡하며, 예측할 수 없는지를 이제 막 드러냈습니다.】라고 말했다.

교통량이 다시 증가하고, 애리조나주가 6월과 7월에는 오존 농도가 시즌 중 최고조에 진입함에 따라, 연방에서 지역에 이르는 대기질 정책 정부기관들은, 각지역에서 오존(O3) 발생의 원인이 되는 오염물질을 줄이기 위한 전략을 발전시키고, 도움을 주기 위해 오존(O3)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보다 더 많은 통찰력을 얻기를 바라고 있다.

□ 오존 과학

자동차와 트럭은 질소산화물, 즉 NOx를 발생하는데, 이것은 기관지 천식과 호흡기 발작을 유발하고, 여러가지 폐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는 오염물질이다. 이것은 또한 지표면에서 오존(O3)이 발생되도록 돕는 주요 오염물질 중 하나이다. 무색의 가스체인 오존(O3)질소산화물(NOx)휘발성 유기화합물(VOCs)이 햇빛에 의해 광반응할 때 생성된다.

오존(O3)은 자외선(UV)을 흡수하는 성층권에서 높게 유지되고 있으며, 유해한 자외선(UV)이 지표면까지 내려와 부딪치는 것을 차단하고, 살아있는 유기체(생명체)에게 피해를 끼치지 못하게 막아주는 유익한 물질이다. 하지만, 오존(O3)은 지표면에서는 해롭다. 특히 어린이와 노인들에게 해롭고, 호흡하면 천식이나 COPD(만성폐쇄성폐질환)와 같은 질환을 악화시키며, 심지어 수명을 단축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주장한다. 최근 연구에서는 또한 낮은 수준의 오존(O3) 노출로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해로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애리조나주에서 자동차는 오존(O3)을 만들어 내는 대기오염 물질 발생원 중에서 가장 큰 원인이다. 사막에 내려쪼이는 강렬한 햇빛과 제멋대로 뻗어 있는 대도시 지역 도로변에서 높은 교통량은 오존(O3)을 발생시킨다. 이것이 피닉스가 미국 내에서 오존 농도가 가장 높은 이유 중 하나이다.

1억 3천만 명 이상의 미국인들이 안전하지 않은 수준의 오존(O3)이 발생하는 대도시 지역에 살고 있다. 오존(O3)은 4월과 5월부터 급증하는 경향이 있다. 애리조나주 환경청의 대기질 자료에 따르면, 올해 피닉스 지역의 오존 농도는 지난해 3차례와는 달리 이미 11차례나 연방 기준을 초과했다.

5월 5일, 투싼은 2018년 8월 이후로 가장 높은 오존(O3) 수치를 기록했다. 5월 6일 피닉스에서는 오존 농도가 지금까지 매년 유지해오던 것보다 더 높은 가장 높은 수준까지 도달했다. 무려 84ppb(0.084ppm)까지 올라갔다. 미환경보호청(US-EPA)이 공공의 보건을 보호한다는 미명아래 2015년 제정한 오존 기준이자, 국가적인 표준은 70ppb(0.07ppm)이다.

마리코파 지역개발부 정부협회(Maricopa Association of Governments, the regional planning agency)에 따르면, 몇주동안 내내 고속도로 교통량은 평균 26퍼센트나 감소했고, 항공과 해상 교통량은 평년보다 65% 감소했다고 한다. 하지만 화물 수송량은 여전히 평상시 수준을 유지했다.

CoVid-19 팬데믹이 산업활동과 교통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볼때, 어떻게 초여름인데도 이렇게 높은 오존(O3) 에피소드가 일어났는지 궁금합니다. 작년 4월에는 오존 농도가 초과하는 현상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런데 올해는 작년보다 산업활동이 오히려 크게 줄었는데 올해는 왜 이렇게 높을까요?】라고 마리코파 지역개발부 정부협회(Maricopa Association of Governments, the regional planning agency) 대기질 모델링 프로그램 매니저인 신태주씨가 말했다.

● 매우 높은 오존(O3)'강타' 하다.

정상적이던 해인 2017년도에 마리코파 카운티(Maricopa County) 대기질 부서가 기록한 대기질 목록에 따르면, 대기 중 질소산화물(NOx)의 절반 이상이 승용차, 트럭 및 기타 차량으로부터 나온다고 발표했다.

비행기와 기차, 건설 및 광산채굴 장비에서 약 3분의 1이 배출되었고, 나뭇잎을 불거나, 잔디 깎기 기계와 같은 다른 오염원에서도 배출되었으며, 화력발전소와 산업체 공장에서 나머지가 배출되고 있다.

신태주 교수팀은 평균 이상의 기온, 정체된 기류와의 조합, 그리고 동아시아 지역으로부터 대기오염 물질 운반이, 이 지역에서 일어난 교통량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4월 28일에서 5월 6일 사이에 놀랄 만큼 높은 오존 농도가 '강타'했음을 발견했다.

서쪽에서 불어오는 바람은 배경 오존 농도의 수치를 증가시키는데 주로 캘리포니아, 멕시코, 동아시아 지역에서 날아오는 오존(O3)과 이곳에서 인공으로 만들어낸 오염물질의 조합 때문이다. 그 결과, 오존(O3) 발생 전구체이며 대기오염물질인 이산화질소(NO2)의 배출량은 교통패턴이 정상수준이었던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2.5%가 더 많았다.

로스앤젤레스도 비슷한 이산화질소(NO2) 패턴을 경험했는데, 이것은 태평양을 가로 질러 건너오는 대기오염 물질의 영향으로, 주로 중국발이라고 신태주 교수는 강조했다. 【결국, 미국이 만들어낸 오존(O3)은 유럽으로 이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라고 신태주 교수는 말했다.

정체된 기류는 피닉스 지역의 오존을 '축적'시킨다. 게다가, 외기 온도가 화씨 100도(섭씨 38도) 이상에 도달하고, 큰 나무와 자연 식물들이 광합성을 증가시킴으로써 오존(O3) 발생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오존(O3) 발생의 또다른 주요 선도자 역활을 한 것은 자연계 식물이 방출한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이 급증한 것이 원인입니다.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방출이 급증했을 때, 사람들이 만들어내는 인공적인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이 크게 변동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오존(O3)을 증가시킵니다.라고 신태주 교수는 말했다.

【겨울철을 고려한다고 해도, 일반적으로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은 매우 비슷합니다. 하지만 주된 차이점은 여름 동안에는 높은 온도와 강렬한 햇빛 때문에 자연으로부터 휘발성 유기화합물(VOC) 배출량이 극적으로 증가한다는 점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질소산화물(NOx)은 어떤 조건에서는 오존 분자를 일시적으로 분해할 수 있다. 그러나 아이러니컬하게도, 최근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이 크게 줄었지만, 오존이 그렇게 많이 억제되지 않고 있다는 점을 과학자들이 밝혀내고 있다.

포펜(Poppen)은【4월과 5월에 교통량이 크게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오존(O3)은 증가할 수 밖에 없는 매우 독특한 상황이 있었는데, 이것은 모든 사람들을 당황스럽게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러한 교통량의 감소가 오존에 여전히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어쩌면 이미 오존(O3)의 허용한도가 초과되어 있었는데, 그런 일이 일어난 것을 모르고 있었을 뿐이죠. 6월과 7월에 접어들면, 오존(O3) 허용한도가 초과되는 현상이 줄어들 수도 있고, 보다 더 심각해질 수도 있습니다. 오존(O3)은 너무 복잡하고, 특히 초여름에는 배경 농도 수준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어렵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교통량 감소는 여전히 공공보건에 큰 도움이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존(O3) 발생을 돕는 이러한 대기오염 물질의 감소는 코로나-19 펜데믹이 가져다 준 사회적 거리 및 자가격리 실천과 결합되어 공공보건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밸리위즈(Valleywise)에서 소아과 및 호흡기 내과를 운영하는 닥터 테드 카터(Ted Carter)는 그의 병원에서 기관지 천식으로 인해 '응급상황으로 입원하는 비율이 급격히 감소'했다고 말했다.

카터는 4월과 5월을 언급하며 【지금 2달째 우리 병원에서 기관지 천식 및 호흡기 발작 환자를 만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 병원에서 기관지 천식으로 입원하는 환자를 치료하지 않고 이렇게 오래 간 적도 없습니다. 우리는 아직까지 그것이 무슨 이유 때문인지 증명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바깥의 대기질이 너무 좋아졌고, 밖으로 거의 나가지 않기 때문에 혹시 오존(O3)에 적게 노출된 것이 이러한 차이를 만들었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닥터 카터의 환자 중 한명인 데빈 매킨토시(Devin McIntosh)의 엄마 크리스탈 스미스(Crystal Smith)는 자신의 아들은 10살 때부터 기관지 천식 및 호흡기 발작으로 두세 달에 한번 꼴로 '중환자실(ICU)에 입원'했다고 말했다.

현재 12살인 아들은 프로 축구선수가 되는 것을 꿈꾸지만, 이 아이의 가장 큰 적은 축구에서 경쟁할 상대가 아니라, 바로 천식이라고 말했다.

【천식은 저를 좌절시키지만, 저는 이것이 제 삶의 일부이기 때문에 받아들이고 있어요. 하지만, 천식 때문에 병원에 입원해야 하기 때문에 쉽게 좌절하기도 해요.】라고 아이는 말했다.

매일 아침, 아이의 엄마인 스미스씨는 날씨와 대기오염 예보를 확인한 다음, 대기질 상황을 테스트하기 위해 먼저 밖으로 나간다. 만약 그녀가 코가 훌쩍이거나 간지럽다면, 데빈(Devin)은 그날은 집안에만 머물고 있어야 한다.

여름이 찾아오고, 꽃가루 수치와 오존(O3), 즉 스모그(Smog)가 상승하고, 코로나-19 호흡기 감염병이 대유행하는 중이라서 가족들은 특히 조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가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기 전에 먼저 취해야 할 여러가지 예방법이 있습니다. 천식 환자의 어머니이자 아내로서 반드시 예방적 조치를 취할 수 밖에 없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남편인 레이먼드 매킨토시(Raymond McIntosh)도 어렸을 때 천식을 앓았다.

조경사인 레이먼드 매킨토시(Raymond McIntosh)는 오존(O3) 농도가 높은 날에도 밖으로 일하러 나가지 않을 수가 없다. 그와 그의 아들 둘다 매일아침 15분 동안 코에 분무기를 사용하고, 그들이 가는 곳마다 응급용 공기 호흡기를 가지고 다니는 것 외에도 약을 복용하며 증상을 조절한다.

【저는 다른 일을 찾으려고 노력해 왔지만, 오랫동안 이 일을 해왔기 때문에, 이 직업은 제가 아는 전부입니다. 아직은 일을 해서 돈을 벌어야 해요. 형편이 그렇지 않았다면, 현재 하는 일을 그만두고 뭔가 다른 일을 찾았을 것이고, 아마 천식도 나았을 거예요.】라고 레이먼드 매킨토시(Raymond McIntosh)는 말했다.

최근 몇달동안, 데빈과 레이몬드 두사람 모두 큰 차이를 느꼈다. 이들 가족은 10번, 17번, 애리조나 51번 이렇게 3개의 주요 고속도로가 교차하는 역사적인 엔칸토(Encanto) 지역에 살고 있다.

엄마인 크리스탈 스미스(Crystal Smith)는 "데빈에게 도움이 된 것은 지난 몇달동안 도로 위에 차량이 거의 없었던 것이 그 이유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그렇게 오랫동안 차량들이 고속도로를 벗어나 있었고, 그것이 제 아이를 병원 밖으로 나오게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 오존(O3)은 지역적이며 전 세계적인 문제이다.

Arizona Department of Environmental Quality(ADEQ)에 따르면, 1990년대 중반 이후, 피닉스 지역의 오존 농도는 증가하는 인구와 무질서한 도시 지역의 확장에도 불구하고, 9%나 감소했다고 한다. 이러한 감소는 주로 대기 청정법에 의한 규제와 차량 배출량 표준 개선에 기인한다고, ADEQ의 대변인 캐롤라인 오플먼(Caroline Oppleman)은 말했다.

미환경보호청(EPA)에 따르면, 매년, 연방법상의 규제로 수십만 명의 생명을 구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4월과 5월에 오존 농도가 가장 높게 치솟았음에도 불구하고, 미환경보보호청(EPA)의 자료에 따르면, 올해 오존 농도 '좋음' 누적 일수는 이전 5년간 평균일수 이상이다.

마리코파 카운티 대기질 부서(Maricopa County Air Quality Department)가 집계한 지역 자료에 따르면, 3월 17일부터 5월 4일 사이의 오존 농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6%나 감소했다. 무더운 날씨가 찾아오기 전이었던, 셧다운 기간 동안 대부분의 날짜를 2019년도와 비교했을 때 평균 오염도를 밑돌았고, 특히 10년 평균과 비교했을 때도 그러했다. 하지만, 국가 표준이 보다 엄격해지면서 마리코파 카운티(Maricopa County)는 이 표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마리코파 카운티는 현재 오존(O3)에 대해 '비-달성' 상태인데, 이것은 올해 8월 말까지 2015년도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한 추가적인 전략을 개발해야 한다는 것을 뜻한다. 애리조나주의 시행 계획에는 현재 각 지역별로 오존(O3)을 억제하기 위한 93가지 전략을 포함하고 있으며, 1979년에 최초로 오존(O3) 표준이 제정된 이후로 발전되었다.

화력발전소, 주유소 및 기타 산업체의 질소산화물(NOx)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의 배출량을 제한하는 규정이 있다. 마리코파 카운티(Maricopa County)는 모든 주유소가 청정 연료인 휘발유를 사용하도록 의무화된 미국 최초의 카운티 중 하나였다. 그러나 자동차 배기관 배출은 훨씬 더 엄격한 연방 표준으로 시행하고 있다.

실제로 가장 효과적인 오존 억제는 자동차 배기관 배출 연방 표준입니다. 모든 차량과 모든 차량 이동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바로 자동차입니다. 따라서 미환경보호청(EPA)이 자동차 배기관 배출을 감축함에 따라 영향이 있을 것입니다.】라고 마리코파 지역개발부 정부협회(Maricopa Association of Governments, the regional planning agency) 대기질 프로젝트 매니저인 포펜(Poppen)은 말했다.

애리조나주는 이들 중의 하나는 아니지만, 23개 주는 최근 승용차와 트럭에 대한 연료 효율 기준을 정반대로 뒤집은 화석연료 소비정책을 추진한 트럼프 행정부를 고소했다.

미환경보호청(EPA) 관리자인 앤드류 월러(Andrew Wheeler)는 최근 미래에 대기환경 규제의 정당화를 더 어렵게 만들 수 있는 대기청정법의 전면적 개혁을 제안했다.

애리조나주 시민들이 이 시기에 만성적인 대기 오염에 노출되어 있는데다가, 점점 악화되고 있는 코로나-19 호흡기 전염병과 맞서 싸우고 있기 때문에 이 지역 과학자들과 활동가들을 걱정하게 만들고 있다.

독일의 한 연구에 따르면, CoVid-19와 관련된 사망자의 78%가 자동차에 의해 발생하는 오존(O3) 발생 전구체인 이산화질소(NO2)의 수준이 가장 높게 나타난 지역에서 주로 발견되었다.

【연방정부의 규제야 말로 진정한 핵심입니다. 또한 캘리포니아로부터 들어오는 교통수단을 통해 유입되는 배경 오존(O3)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오랫동안 비-달성 지역이었기 때문에, 그동안 수많은 지역에서 규제가 이루어졌고, 지역적으로 할 수 있는 새로운 것도 별로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연방정부의 규제에 계속 의존하고 있습니다.】라고 포펜(Poppen)은 말했다.

국가적인 표준과 세계적인 표준은 특히 중요하다. 지역에서 발생시키지 않는 지표면의 자연계 배경 오존은 아리조나주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유해한 오존 수준의 주원인이기 때문이다. 자연계 배경 오존은 올해 4월과 5월에 오존 농도가 치솟는데 크게 기여했다.

미환경보호청(EPA)의 전직 대기과학 정책 부책임자였던 존 바흐만(John Bachmann)은 【전 세계적으로 볼 때 일산화탄소(CO)와 질소산화물(NOX) 외에도 유해한 오존(O3)에 기여하는 주요 오염물질은 바로 메탄(CH4)입니다.라고 말했다.

바흐만(Bachmann)은 【산업시대 이후 2배 이상 늘어난 배경 오존을 조절하려면 메탄(CH4)을 줄여야 하는데, 우리는 현재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메탄(CH4)을 줄이면 오존(O3)도 줄어듭니다.】라고 말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오바마 시대의 석유 및 가스 산업에 대한 메탄가스(CH4 GAS) 배출 규제 폐지를 앞두고 있다.

캘리포니아, 사우스웨스트, 북동부 지역은 현재 배출량이 지속되고 있고, 기온이 상승할 경우 연간 최대 9일간 추가로 유해한 오존 수준을 경험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했다.

오존(O3)과 기온 상승 사이의 관계가 생각보다 복잡하다고 전문가들은 강조한다. 특정 조건 하에서, 극도로 높은 열은 실제로 지표면 수준에서 오존 발생을 억제할 수 있다. 하지만 기온이 며칠 동안만 매우 높은 임계치에 도달하면, 지표면 오존(O3)은 더 악화될 수 있다.

2019년 미 의회 조사국 보고서는 【본래 지역 문제로 여겨졌던 오존 농도가 점차 전 세계적인 도전 과제로 인식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전반적으로, 오존(O3) 수치는 1990년 이후 전국적으로 감소했다. 하지만 2018년 가장 최근의 미환경보호청(EPA) 데이터의 동향에서 오존 농도는 전국 평균치를 최근 몇년동안 약간 상승시켰으며, 특히 서부에서 그러했다.

바흐만(Bachmann)은 【미국 전역에서 이것이 가능한 이유 중 하나는 기후 변화일 수 있습니다. 피닉스에서 일어난 것 또한 기후 변화가 원인이 아닐까요? 나는 이점을 전혀 배제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다.

지역정부, 주정부 및 연방정부 기관이 오존(O3) 발생과 기타 대기오염 물질에 대한 교통량 감소의 영향을 보다 잘 이해하고, 목표를 겨냥함에 따라, 공공보건 전문가들은 규제 조치에 대해 더 많은 자극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우리가 추구해야 하는 일 중의 하나가 더 나은 대기질이라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것은 더 나은 건강함을 의미합니다.】라고 호흡기 내과의사인 닥터 카터는 말했다.

【우리는 경제냐 vs 공공보건의 질이냐에 대해 오랜 논쟁을 장기간 접하고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이번에 코로나-19로 인한 강제적인 실험으로, 대기질이 정말 유익하다는 확실한 증거를 전 세계에 걸쳐 얻게 된다면, 상당히 엄격한 대기질 기준을 규정하고, 그 기준을 고수하려면 훨씬 더 많은 자극제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나는 이번에 강제적인 실험이 끝나면, 깨끗한 공기가 주는 유익함을 사람들이 좀더 크게 의식하게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How you can lower your individual contribution to ground-level ozone

· Drive less

· Re-fuel your vehicle in the evening

· Avoid waiting in long drive-thru lines, if possible

· Use low-VOC (Volatile Organic Compounds) or water-based paints, stains, finishes and paint strippers and delay big painting projects

· Make sure containers of household cleaners, garage and yard chemicals and other solvents are sealed properly to prevent vapors from evaporating into the air

· Eliminate wood burning in fireplaces, stoves, chimineas, and outdoor fire pits.

· Avoid using leaf blowers. Use a rake or broom to keep debris out of the road and away from storm drains, ditches, and streams.

· Conserve electricity.

High pollution advisory restrictions for businesses and individuals: Employees and contractors of government entities are prohibited from operating leaf blowers. Residents are encouraged to avoid leaf blowing during HPAs.

Open burning activity is restricted when a high pollution advisory is issued. This includes individuals and businesses which have burn permits for open burning.

Erin Stone covers the environment for The Arizona Republic and azcentral.com. Send her story tips and ideas at erin.stone@arizonarepublic.com and follow her on Twitter @Erstone7.

Environmental coverage on azcentral.com and in The Arizona Republic is supported by a grant from the Nina Mason Pulliam Charitable Trust.

Follow The Republic environmental reporting team at environment.azcentral.com and @azcenvironment on Facebook, Twitter and Instagram

이전글 광플라즈마 공기살균기 항공기 내부 코로나19 살균소독용으로 탑재했다는 해외뉴스!
다음글 엘리베이터를 살균소독해야 한다고 이미 10년 전부터 경고했었다!